자유게시판
사찰갤러리
행사갤러리
언론에비친법륜사
법륜사월보
부처님 말씀
나를 붓다로 살게하는 모범도량   2015-06-18 (목) 15:40
법륜사   2,634
   http://www.ibulgyo.com/news/articleView.html?idxno=141686 [228]



부처님 법 만나기 쉽지 않지만 실천하기란 더욱 어렵다. 일상 속에서 체험을 나누고 직접 수행할 수 있는 법석이나 기회가 마련되지 않으면 지극한 마음도 금세 멀어지기 일쑤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자 자성과쇄신결사추진본부가 결사의 대중화를 외치며 내건 ‘붓다로 살자’는 자발적 수행과 보살행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의식 개혁 운동이다. ‘붓다로 살자’ 실천 도량을 선포하고 있는 전국 사찰 및 신도단체는 현재(6월16일 기준)까지 총 13개. 그중에서도 붓다가 ‘되기 위한’이 아닌 붓다로 ‘살고 실천’하는 삶을 대중과 나누고 있는 모범 도량이 있다.

 

   
문화결사로 시행하고 있는 템플스테이와 예절교육을 체험하러 온 어린이들과 법륜사 스님들. 돌계단에 새겨진 ‘붓다로 살자’ 휘호가 눈길을 끈다.

 

■ 용인 법륜사

 

만일결사 100일마다 ‘무차법회’

하루 1000원 모금…복지회 결성

 

용인 법륜사(주지 현암스님)는 ‘붓다로살자’ 만일결사 도량이다. 수행·문화·생명·평화·나눔 등 5대 결사의 생활화, 대중화, 사회화를 위해 결사별 실천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띄는 것은 ‘만일결사 수행정진기도’다.

 

지난해 8월17일 입재한 만일결사는 6월7일 300일을 맞았다. 결사 참여 대중은 1만일, 약 27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일 <법화경> 독송, 108배, 명호사경 등을 통해 수행 정진해나갈 것을 다짐, 실천하고 있다.

 

수행결사를 나눔결사로 잇기 위한 아이디어도 참신하다. 만일결사 수행정진기도를 1000일, 100일 단위로 나눠 무차법회를 진행하며 무주상보시를 위한 기금도 조성하고 있다. 결사 대중은 하루 1000원씩 100일을 보시해 약 10만원의 기금을 만든다. 조성된 기금은 오는 10월 400일 무차법회 때 발족을 앞두고 있는 바라밀복지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쓰인다.

 

이밖에도 월2회 일요법회 참석 등 구체적 생활청규를 담은 수행수첩을 만들어 매월 점검의 시간을 갖는다. 대중의 일상에 스며들기 위한 노력과 더불어 문화결사를 위한 힐링콘서트, 발우공양체험, 생명결사를 위한 평화의 등불 밝히기, 평화결사를 위한 이웃 종교와의 교류 등 창의적 프로그램 개발 및 실천도 꾸준하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민간인 학살 희생자 '극락왕생 발원' 
[2014년도] 문수산 법륜사 전체 연중행사 영상안내